2016년 청주연결도로 완공

2017년도 광역도로 예산현황 및 노선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및 주변도시와의 접근성 강화를 통한 중부권 상생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광역도로 건설예산 1226억 원을 투입해 광역도로망 확충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우선 올해 ‘공주연결도로1구간’을 완공하고, 공사 중인 청주공항과 오송∼청주1구간은 내년 완공을 위해 공사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부강역과 오송∼조치원, 공주2구간 연결도로 등 3개 사업은 1분기 안에 착공을 하고, 외삼∼유성복합터미널과 오송∼청주2구간은 설계를 적기에 마친 후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규 사업인 공주연결도로3구간의 설계를 착수하고, 조치원연결도로도 재정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설계 재착수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지난해 행복도시와 청주시 간 최단 노선인 ‘청주연결도로’를 완공해 행복도시의 주요 5개 방사축인 광역도로를 완성함으로써 대전 및 청주·공주 등 주변 도시와의 접근성을 확보했다.

청주공항, 오송∼청주1구간, 공주1구간 연결도로 등 3개 사업에 대한 공사도 작년에 차질없이 진행해 추후 준공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5개 준공노선은 대전유성연결도로, 오송역연결도로, 정안IC연결도로, 대덕테크노밸리연결도로, 청주연결도로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