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천 여행지 포천에서 신나는 주말 나들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포천은 겨울뿐 아니라 사시사철 여행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즐길 거리가 풍부한 여행코스다. 신나는 썰매 축제가 한창인 산정호수와 겨울밤의 낭만이 가득한 허브 아일랜드, 포천 아트밸리와 산사원 등 다양한 가볼만한 곳이 있다.

또한, 포천에서는 이동 갈비와 이동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지니고 있어 더욱 즐겁고 풍성한 여행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어느 곳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동 갈비지만 본고장에서 가서 맛보지 않을 수 없다. 포천 이동면 장암리에는 도로를 따라 수없이 들어선 갈빗집을 찾아볼 수 있는데 오랜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맛집이 여럿 있다.

이 가운데 특히 포천 이동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은 ‘우목정’으로 직접 손질하고 맛을 낸 명품 갈비를 맛볼 수 있음은 물론 편안한 식사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동 갈비는 주인장이 직접 손질하여 품질 좋은 생갈비와 깊은 맛을 자랑하는 양념 갈비 두 가지 메뉴가 있다.

참숯불에 구워 더욱 풍미가 더해진 이동 갈비를 즐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직접 기르고 재배한 유기농 쌈 채소를 더해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포천 산정호수 맛집 우목정에서는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된장갈비뚝배기와 시원한 냉면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로 이동 갈비와 함께 즐겨도 좋고 고기를 다 먹은 뒤 식사 메뉴로 즐겨도 좋다.

이 밖에도 포천 우목정에서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내부를 갖추고 있어 단체 회식이나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하기 좋으며 넓은 주차장을 겸비하고 있어 부담 없이 찾기에도 손색없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