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조만간 대실지구내 이케아 계룡점과 동반입주할 대형유통센터 결정 전망

최홍묵 시장이 연두순방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 중이다.

계룡시 대실도시개발사업지구내에  다국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와 함께 국내·외 굴지의 대형 유통센터도 동반 입주가 예상돼 계룡시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될 전망이다.

지난 14일 두마면을 시작으로 계룡시 관내 4개 면·동을 연두순방 중인 최홍묵 계룡시장은 17일 오후 2시 금암동사무소를 찾아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이케아 입주는 불변의 사실'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달 말 다음 달 초  대실지구 내에 이케아가 동반입주할 대형 유통센터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본다"면서 "이케아와 대형유통센터가 지역 내에 동반 입주를 하게 되면 지역발전의 호재는 물론 계룡시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최 시장의 이번 답변은 금암동 거주 한 주민이 "지역 내의 이케아 입주가 무산됐다는 말이 흘러나오면서 시민들 실망이 크다"며 이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최 시장에게 질문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최 시장은 "이케아 입주는 기정사실로 전혀 근거없는 악 소문"이라고 시민들의 경계를 강조 한 뒤 "지역내 이케아 사업 진척 부진 이유가 “이케아 입주시 국내·외 대형유통사와 동반 입주를 추진한다는 내부방침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케아가 동반 유통업체와 협의를 거의 마무리,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면 발표할 것으로 본다"면서 "유통업체 확정 후는 본격적으로 조성 사업이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또 최 시장은 "이케아는 대실지구 내 상업용지 9만7000㎡(3만 평 규모)를 매입키로 LH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단과 협의한 상태"라며 "이케아와 대형유통센터가 본격 영업을 시작하면 계룡시 지역은 획기적 발전을 이룰 수 있다"며 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전했다.

계룡시는 ‘이케아’가 오는 2020년 본격 문을 열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는 물론 1억 3000여만 달러에 달하는 외자가 유치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또 이케아 입주에 따른  4000여 세대의 대실지구 공동주택 분양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