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규 충남도새마을회장이 21일 홍성군새마을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도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남도새마을회(회장 임동규)는 21일 홍성군새마을회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도새마을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2016년 주요사업 실적과 세입·세출결산, 2017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을 심의·확정했다.

이에 따라 도새마을회는 올해 ▲문화공동체·이웃공동체·경제공동체·환경공동체·지구촌공동체운동 등 5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1읍면동 1지역 가꾸기 운동 ▲3R 자원다시 모으기운동 ▲Y-SMU 포럼 재능 봉사활동 활동 ▲고부한마음 대행진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도새마을회는 ‘으뜸 충남 만들기’를 위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한 나눔· 봉사· 배려를 실천하는 현장운동과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새마을운동과 도정시책을 연계하기로 했다.

21일 홍성군새마을회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새마을회 2017년도 정기 대의원총회가 열려 대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동규 도새마을회 회장은 “2016년도 지역사회와 읍면동 공동체운동 활성화를 위한 충남새마을가족들에게 고마운 뜻을 전하며, 2017년에는 열정을  가지고 새마을운동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나눔, 봉사, 배려의 새마을운동을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