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비상행동, 박 대통령 탄핵, 특검 연장, 개혁 입법 ‘촉구’

박근혜 퇴진 충남비상행동은 23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사태가 장기화되고 탄핵 위기론이 등장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과 특검 연장을 요구하는 시민단체의 목소리가 다시 불거지고 있다.

박근혜퇴진충남비상행동(이하 충남비상행동)은 23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와 국민은 즉각 탄핵, 특검 연장, 박근혜 구속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충남비상행동은 “박 대통령의 지난 4년 동안 민주주의는 후퇴했고 민생은 사라졌으며, 한반도 평화는 위협받았다”며 “이 모든 것들의 배후에는 선출된 권력을 등에 업고 재벌 기득권 세력과 결탁한 선출되지 않은 권력이 있었다. 이에 대한 국민의 분노는 1200만 개의 촛불이 돼 4개월간 전국 방방곡곡에서 타올랐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날짜만 주면 물러나겠다던 박 대통령은 지금도 청와대에 있다. 검찰조사에 응하겠다던 약속은 고사하고 특검조사 마저 약속을 지키지 않는 파렴치함, 헌재 재판의 시간을 끌기 위한 무더기 증인신청과 꼼수 변론, 얼마나 더 한 나라의 대통령을 지냈던 이의 후줄근한 뒷 모습을 지켜봐야 하느냐”고 개탄했다.

이들은 또 “헌재는 변론을 종결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탄핵을 인용해야 한다. 그것이 파렴치한 자들이 국가를 상대로 농단을 계속하는 부끄러운 현실을 조속히 끝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거부한다면, 국회에서 직권상정을 통해서라도 특검법을 개정하고 수사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25일 민중총걸기를 앞둔 오늘 우리의 요구는 ‘즉각 탄핵, 특검 연장’이다. 이를 통해 불의한 권력을 끌어내리고 박 대통령과 공범들에 대한 사법적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며 “만일 이런 주장이 또다시 유실된다면 정말 촛불이 아니라 횃불을 들고서라도 싸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