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기업 참가, 수출 상담규모 2060만 달러


대전시에 유럽시장 개척단을 파견해 약 70억 원에 이르는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체코 프라하, 스위스 취리히,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등 3개 지역에 유럽 1차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해 계약추진 611만 달러(약 70억 원), 수출상담 113건 2060만 달러(약 236억 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과 체코 프라하, 스위스 취리히,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코트라 무역관 주관으로 진행된 유럽 1차 해외시장개척단은 ㈜셀아이콘랩, 이레테크, ㈜바이오뉴트리젠, ㈜동우 엔지니어링, ㈜스킨리더, ㈜비티진 등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대전지역 6개 업체가 참가했다.

펩타이드 화장품 소재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인 셀아이콘랩(대표이사 성민규)은 체코 프라하 S사와 15만 달러 상당의 주름개선, 탈모제 제품을 4월 이탈리아 볼로냐 미용전시회 기간에 계약하기로 결정했다.

화산재 히팅, 함초수분크림, 폼크렌징, 모델링 테이크아웃 컵 등을 제조하는 스킨리더(대표이사 권태봉)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O사와 6만 5000달라 수출계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바이오뉴트리젠(대표이사 복성해)는 스위스 S사와 다이어트 제품에 대해 2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거래량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동우엔지니어링(대표이사 전광규)은 체코 프라하 D사와 상하수도 센서 컨트롤 시스템에 대해 50만 달러 수출계약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하기로 했고, 추후 상호 구매담당자와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시장개척단 파견을 위해 참가기업들의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항공료 40%(1인)를 지원했으며, 특히 BM(Business Model)에 맞는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사전시장성 분석, 사전교육을 통한 맞춤형 통역원들의 1인1사 통역을 실시해 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기환 시 기업지원과장은 “유럽 1차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을 계기로 유럽 해외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사업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가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 및 사후 출장관리비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