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 지난해 도서관주간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 열린 공연 모습]

대덕구 송촌평생학습도서관(관장 진창구)은 10일부터 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9일 도서관에 따르면 '도서관주간'은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매년 동일한 기간(4.12.~4.18.) 동안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전개함으로써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도서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전국 도서관에서 시행되고 있다.

이에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10일과 17일에 어린이도서연구회 이숙양 선생님과 ‘강아지똥’으로 널리 알려진 그림책작가 정승각 선생님을 모시고 ‘책 읽는 부모, 꿈 꾸는 우리 아이’라는 주제로 자녀 독서교육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그리고 11일과 18일에는 ‘음악가가 들려주는 클래식’ 강좌를 운영한다. 서양 고전음악의 대표적 작곡가인 모차르트, 베토벤의 작품을 음악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5일에는 가족과 함께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이문화센터를 초청해 인형극 ‘피자도둑을 막아라’를 공연하는데 키즈 레크레이션, 싱얼롱, 키즈매직과함께 진행돼 어린 자녀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주간 행사 외에도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학습과 교양 증진을 위해 계층별 독서회,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동화나라 이야기 속으로’,  ‘중장년을 위한 심리학교실’,  ‘책 읽어주기’,  ‘주민 정보화교육’, ‘주말 영화상영’, ‘주제별 학습동아리’ 등 영·유아부터 어린이, 어르신까지 계층별 눈높이에 맞춰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강좌를 구성해 운영될 예정이다.

풍성한 행사를 준비한 진창구 관장은 “봄과 함께 들로 산으로 꽃구경도 좋지만, 도서관에서 마련한 봄의 향연을 만끽해 마음에 봄을 심어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가족이 함께 도서관 행사에도 참여하고 도서관에 비치된 도서를 함께 읽는 책 읽는 가족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사항은 송촌평생학습도서관(☎ 608-5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