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탄방중, 치매극복 선도학교 활성화에 앞장서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는 19일 대전탄방중학교(교장 민형식)를 치매극복선도학교 9호로 지정했다.

치매극복선도학교 지정은 청소년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사업이다. 교육을 통해 치매라는 병을 이해하고 관심을 가짐으로써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치매친화적 사회'를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전탄방중학교 재학생과 교사 1600여 명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예방수칙, 치매예방운동법에 대한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받고 치매파트너로 가입하였다.

민형식 대전탄방중학교장은 “탄방중학교가 2017년 첫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매우 기쁘며,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든든하고 따뜻한 동반자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청소년기부터 치매예방습관을 기르고 질병에 대하여 잘 알게 된다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으며, 대전탄방중학교가 치매예방 지킴이가 되어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전을 만드는데 앞장 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동참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초, 중, 고등학교는 대전광역치매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