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동성로는 지역 내 최대의 번화가로 꼽힌다. 법정동 수십 개와 얽혀 있을 정도로 상당히 거대한 번화가인데 반월당역, 중앙로역, 대구역이 자리하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 지역이기도 하다. 전국구 규모의 유동인구 수를 자랑하는 만큼 동성로 맛집, 유명 브랜드 쇼핑몰 등도 상당히 많다.

대구를 방문한 관광객들이라면 동성로를 꼭 방문해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대형 백화점과 대형 서점, 지하상가,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이 즐비하다. 여기에 로데오거리, 서문시장, 떡전골목, 번개시장, 교동시장, 교동전자상가 등도 인접해 있어 관광 동선도 잘 짜여있다.

대구 중구 공평동 소재 '국수방'은 대구 콩국수 맛집,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동성로에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업체의 콩국수 맛 비결은 순도 100%의 국산 콩을 맷돌방식으로 갈아 만든다는 점이다. 일부 업체들의 경우 콩국수 조리 시 이미 만들어진 콩가루를 사용하기도 한다. 반면 업체는 국산 콩을 직접 갈아 콩국수를 조리하고 있다. 덕분에 영양 손실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담백한 콩 맛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의 콩국수 메뉴는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별미로 알려져 있다.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진한 콩 육수의 그윽한 풍미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체온을 식혀줌과 동시에 갈증 해소, 변비 예방, 소화 흡수 촉진에 탁월하다.

이외에 업체는 바지락칼국수, 얼큰이칼국수, 비빔국수, 멸치국수 등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무생채보쌈, 미니수육세트, 맷돌콩국수, 오징어두루치기, 두부 두루치기 등의 메뉴도 선보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