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장고항 실치축제 오는 29일 팡파르 이틀 간 열린다

지난해 당진 장고항 실치 간재미 축제 때 무료 시식회 코너에 실치회를 맛 보려는 관광객들이 길게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당진을 대표하는 봄철 바다 먹거리 중 하나인 실치회. 당진의 9미 중 하나인 실치잡이가 제철인 요즘 당진 장고항은 실치회를 맛보려는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29일 장고항 실치축제가 열려 이  때가 장고항을 찾는 발길은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특히 실치회는 봄철 미각을 돋아주는 별미로 꼽힌다.

당진 장고항 실치회

보통 3월 하순부터 잡히는 실치는 육질이 연해 회로 먹기 어렵고 4월 초순부터가 실치회는 적기이다.

요즘 갓 잡은 실치에다 오이, 당근, 배, 깻잎, 미나리 등 야채와 참기름을 넣어 초고추장에 버무린 실치회눈 일미다.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 장고항 일원에서 열리는 실치축제 기간 동안 실치회 한 접시는 2만5000원정도. 축제 기간동안 실치회 무침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시식회와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장고항 특산물 퀴즈, 농·특·수산물 깜짝 경매 등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 기간 중 장고항을 찾는다면 실치축제를 즐기고 난 뒤 인근 왜목마을이나 마섬포구로 이동해 당진의 9미 중 하나인 간재미(갱개미)를 맛보는 재미는 놓칠 수 없는 기회로 꼽힌다.

당진지역에선 실치와 마찬가지로 간재미 껍질을 벗겨 미나리와 깻잎, 오이, 배 등을 썰어 넣고 고추장에 버무려 회무침으로 즐겨 먹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