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충남농업기술원 대행사장…“자립의지, 화합의 장” 기대


예산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충남농업기술원 대행사장에서 제29회 예산군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농업인대축제를 개최한다.

예산군은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충남농업기술원 대행사장에서 제29회 예산군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농업인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의장 이길남)와 예산군농어업회의소(회장 직무대리 성백유)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가뭄 및 집중호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풍년농사를 이뤄낸 것을 자축하고 회원 간 대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풍물공연, 색소폰공연, 풍년감사제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강강수월래, 초청가수공연, 읍면노래자랑, 예산사랑 농업사랑 OX퀴즈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농어업인의 대의기구인 농어업회의소가 출범한 지 1주년이 되는 날로써 농어업인의 자립의지를 보이고 단합과 단결을 다지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길남 예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 위원장과 성백유 예산군농어업회의소 위원장은 “이번 농업인대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갓 태어난 농어업회의소의 성장과 발전이 우리 농어업을 이끌어갈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예산군민 모두의 성대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