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시생명네트워크(이사장 김종욱)는 19일 중구청에서 도시안전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시재난안전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중구청 안전도시국이 주관하고 도시생명네트워크가 주최한 것으로 지자체 공무원 전문 안전교육 강좌로 도시재난 사례 및 위험성 분석과 대국민 안전교육 방안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발표자는 도시생명네트워크의 송우승 상임이사(재난과학박사)로 ▲도시재난 발생 사례와 안전관리 문제점 ▲도시재난 안전관리 대안으로써의 대국민 안전교육의 중요성 ▲대국민 안전교육 관련 연구진행 현황 설명 ▲현재 추진 중인 대국민 화재안전교육시설 인프라 구축 및 활용방안 ▲ 도시안전 관련 현장의견 청취 및 토론 등의 구민 재난안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도시생명네트워크 김종욱 이사장(서울시립대 소방방재학과 책임교수)은 행사에 앞서 “평소 도시안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보다 나은 재난안전관리 행정에 힘을 기울여 온 박용갑 중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재난안전 교육을 통해 도시재난안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주민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또 “향후 지속적인 상호협력 및 소통과 참여를 통해 지역 도시 재난안전 분야의 발전과 구민의 안전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도시생명네트워크는 재난 및 안전, 생명존중에 관련된 연구 및 공익사업을 영위하는 대전소재 비영리법인으로 2015년 설립 이후 국민안전처 및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재난안전 관련 국가연구개발과제를 수행 중에 있으며, 지난해 부설기관으로 대전요양보호종사자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