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국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 임명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대전문정중학교 배영길 교장(맨 왼쪽)이 임명되었다. 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는 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가운데)이,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에는 대전문정초등학교 배상현 교장(오른쪽)이 각각 임용되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대전문정중학교 배영길 교장이 임명되었다. 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는 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이,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에는 대전문정초등학교 배상현 교장이 각각 임용되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30명 등 총 266명이 승진 및 전직‧전보 임용되었다.

교육전문직 인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처하고, 능력 중심의 사회를 열어갈 안목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배치하였다.

유․초․중등 교장 및 원장 인사는 공모교장 6명, 중임 2명, 장학관에서 전직 5명, 교장승진 30명이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학교장 인사에서 순환근무 원칙을 유지하고 본인의 의사를 고려하여 임지를 지정하였으며, 또한 전임 교장의 임기가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많이 남은 교장을 전진 배치하여 학교 경영에 대한 책무성과 교육력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놀이통합교육과 글로벌 인재육성 등 교육감 주요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하여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였다”라고 밝혔다.

인사발령 자료는 <디트뉴스> 인사란과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